1. Hello!

    First of all, welcome to MapleLegends! You are currently viewing the forums as a guest, so you can only view the first post of every topic. We highly recommend registering so you can be part of our community.

    By registering to our forums you can introduce yourself and make your first friends, talk in the shoutbox, contribute, and much more!

    This process only takes a few minutes and you can always decide to lurk even after!

    - MapleLegends Administration-
  2. Experiencing disconnecting after inserting your login info? Make sure you are on the latest MapleLegends version. The current latest version is found by clicking here.
    Dismiss Notice

입문 유저를 위한 Mage guide

Discussion in 'Korean/한국어' started by comely, Dec 18, 2020.

  1. comely
    Offline

    comely Red Snail

    5
    2
    16
    Dec 18, 2020
    8:08 PM
    Magician
    Unknown
    가이드를 만들고 길드 디코에 개시했는데
    우리 길드 말고도 한국인이 더 있을 것과
    누구나 1렙부터 길드 가입 및 디코에서 가이드 검색을 하지 않는다는 걸 간과하여

    모두가 볼 수 있는 이곳에 조금 수정하여 개시합니다.

    참고* 각종 정보글 및 4달 동안 플레이하며 익힌 노하우들
    ━━━━━━━━━━━━━━━━━━━━━━━━━━━━━━━━━━━━━━━━━━━━━━━

    굳이 따를 필요는 없으나 가장 키우기 편할 거 같은 방법을 담았을 뿐이니 좋은 참고가 되면 좋겠습니다.


    1. 왜 메이지를 키우는게 좋을까?


    1 - 1 돈을 벌기가 좀 더 수월하다

    기왕 오신거 혼테일or 핑크빈은 봐야하지 않겠습니까 구메이플에선 HP Wash(피작)을 해서 피를 높이셔야 하는데
    1. 이게 추가 int를 위해 템이 일정이상 필요함
    2. 베이스 인트를 올려야 하기에 사냥이 힘드니 leech받을 돈 or self-leech 할 캐릭터가 있어야하며
    3. ap reset(피작에 필요)수급을 위해 투표캐시를 모을 시간도 필요합니다.

    그래서 격수를 먼저 키우기보단 돈 버는 캐릭을 먼저 만들고 천천히 투표 캐시를 모으는 거죠

    전사나 새도어로 시작하면 충분히 어태커를 첫캐로 시작할 순 있습니다.
    저는 법사로 시작하는중이라 정확하진않지만
    어태커로 시작하는 게 더 재밌어 보이긴 합니다
    다만 이들도 부캐로는 법사를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1-2 육성이 쉬우며 자본이 적게 들어간다


    비숍 썬콜 불독 이렇게 3가지 직업이 쩔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크메이지의 블리자드 및 메테오는 30 마스터리북이 거진 굴러다는데 반해(약 3m정도?) 제네시스30은 100m(작성 시점가격)으로 말도안돼는 가격차이가 납니다.

    또한 비숍은 속성 강화효과를 못 받기 때문에 남둥(skel)에서만 성약점 효과를 보고 그 외에 지역은 악메를 이길 수가 없으며
    과거 추억과는 다르게 스켈 이후 사냥터가 많아 숍을 고집할 필요가 없습니다

    비숍의 장점은 홀심을 가지고 있는 것과(홀심용 부캐를 키울 필요가 없다), 보스를 갈 수 있다?
    이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악메를 추천드리지만 저도 비숍으로 하고 있고 상대적으로 숍이 가장 인기 있는 직업이니 결국은 끌리는 거 하시면 됩니다.

    주관적인 첨언을 하자면
    lv120까지 난이도는 1비숍 = 1.5불독 = 2썬콜
    4차 이후 leech에 있어 저렙사냥터에선 비숍이
    고렙사냥터에선 불독, 썬콜 둘 다 좋습니다.



    2 . 기본지식

    70제 130제완드가 luk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올인트를 하고 중간에
    30제 붓 (str 5요구) (4/4라면 물컹물컹신발 필수)
    40제 노란우산 (fm에서 200k - 400k로 구매)
    43제 라마스테프(lv 50때 퀘스트보상 - lv50때 자력으론 난이도 상)
    54제 하트완드(결혼식 참여시 일정확률로 보상 fm에서 2 - 3m이면 적당한거 구매가능)로
    중간 과정을 이겨냅니다.

    스태프, 완드 60% 주문서는 싼편이라 라마랑 화트 완드에 바르시곤 팔때도 나쁘지않게 판매 하실 수 있습니다.
    저렙땐 30, 70% 하지맙니다 터지면 복구가 쉽지않습니다..
    가챠 대박이 나서 부유하시다면 상관없습니다

    팁* 하트완드의 탈을 쓰고 luk을 필요로 하는 녀석이 있습니다.
    저처럼 싸다고 냉큼 샀다가 피보지 말고 확인 후 구입 바람



    알아둘 점

    투표로 받은 nx 포인트로 펫, 코디만 합시다 (부엉이 flex는 상점용 부캐를 만들어서 하고, 고순돌 flex보단 튼튼한 두다리와 대중교통을 이용합시다.) 게임 캐릭터는 매일매일 옷을 갈아입을 필요가 없으니 단벌 신사는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 lv100이상부터 하는 마나작(원래 주어지는 마나량보다 더 많은 마나를 가짐으로서 %물약의 효율을 올림)을 위해 아끼고 모아둡니다(밑에 댓글보고 50부터 하지말고 최소 lv100부터 하세요..)

    돈버는 방법은 사재기, 도박, 스크롤질 등등이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우리 법사는 저렙땐 사냥으로 가끔수급되는 가챠를 통해 벌고
    4차 이후론 쩔판매, 루팅메소&장비, 가챠로 법니다. 즉 파퀘는 돈이 안되는 대신 빠른 렙업을 위한 발판이라 생각하고
    위의 3가지 방법은 돈을 다 잃어도 leech 및 bossing 으로 다시 수급가능한 시점에서 시작합시다
    (크게 질렀다가 잃으면 그 허탈감은 느껴보지 않고선 말할 수 없을 정도..)(cd 사냥 전에는 갸차에서 나오는모든걸 스크롤 해볼 생각말고 몽땅 상점열어서 판매합니다!)

    이건 포럼글 중 하나인데 저렙인트템 맞추는 법이랑 lv50까지 20m 모으는법 있어요!!

    필독
    https://forum.maplelegends.com/index.php?threads/comprehensive-hp-washing-breakdown.22948/



    3. 레벨링 장소


    3 - 1 Lv.1 - Lv.35

    법사라서 레벨 8까지도 힘듭니다 처음에 초록 파랑 달팽이를 열심히 잡아서 껍질을 꼭 많이 많이 모으세요 !! 달팽이 던지는 스킬 레벨 1이 초록 등껍질 던지고 2가 파랑이를 던지고 3이 빨강이를 던집니다.

    달팽이 잡는 퀘스트가 이거저거 있는데 초록 꺼를 일단 다쓰고 스킬렙을 올려서 파랑이를 잡고 파랑이를 다쓰면 빨강이를 쓰기 위해 스킬레벨을 올리세요 이렇게 안하면 빨간달팽이를 잡기위해 평타 20방을 치고있는 본인을 발견하게 될겁니다.

    8을 찍었으면 빅토리아로 와서 리스항구에 올라프에게 포션을 받고 fm 으로 가서 인기도를 판다고 앵벌이를 합니다 우리는 지금 1k도 없으니 이게 최선입니다. (S> 1 fame @@@추천 멘트)(가이드 작성후 직접해봤는데 3분만에 100k로 판매!)
    이후 전직관이 주는 기본 퀘스트 + 아모리아(헤네시스에서 2:8 가르마한 친구를 찾으면 갈 수 있습니다)에서 하는 랜덤헤어 퀘스트를 깹니다.(아모리아에 문이란 문은 모두 들어가다보면 미용실 발견!)

    그리고 이제 15레벨이면 방황하기 쉽상인데 노틸러스가서 15제 퀘스트들 모두 깨고 리스항구 존한테가서 점프 퀘스트 & 플로팅 마켓(세계여행)에존이 준 나사를 주면되는 솔솔한 exp를 주는 퀘스트를 하면됩니다(지붕위에 있는 npc)
    20때 슈미가 주는 퀘스트도 쏠쏠!

    21 을 찍으셨으면 커닝 파퀘를 하시면됩니다. 방법은 네이버나 구글을 참고해주세요
    물컹물컹신발을 얻을때까진 해주시구요
    중간에 사람이 안구해지면 틈틈히 허망퀘를 하는걸 추천합니다
    이블아이 꼬리 요구하는 노틸러스 퀘스트도 2개 있구
    버섯 99마리씩 잡는 표지판들도 있으며
    23때 헤네시스에서 카밀라였나 돼지도감 주는 쏠쏠한 퀘스트도 있습니다.
    이저저거 하다보면 2차 전직도 하고도 31이될겁니다

    이제 배타고 엘리니아 - 오르비스 - 아리안트로 갑니다 퀘스트라인을 쭉 밀면 34정도 될겁니다
    스토리도 재밌으니 추천
    이후로는 루디가셔서 테라스홀에서 곰돌이 인형치면 됩니다.

    팁* 인내의숲 퀘스트를 하러 슬리피우드에 방문하면 귀환주문서를 몇장 사둘것!
    허망& 이블아이꼬리 퀘스트를 하려면 다시방문 하기에


    3 - 2 Lv.35 - Lv.50

    별거 없지만 가장 가난한 구간입니다.
    이유는 35-50까지 가능한 루디파퀘
    45-55까지 가능한 엘린숲 파퀘를 하기에 exp는 쏠쏠하지만 루팅되는 가챠나 메소가 없기에 물약값만 계속 씁니다..

    사람없으면 틈틈히 테라스홀 등에서 사냥하는것도 좋습니다.
    파퀘보상인 안경이나 귀걸이는 다른직업이면 몰라도 법사에겐 큰메리트가 없으니 일부러 죽으면서 까지 요구치를 채우지는 맙시다.

    엘린숲 퀘스트 라인또한 매우 쏠쏠한 exp와 엘린링 (올스텟 +1 및 hpmp100)을 주기때문에 epq에 사람없으면 틈틈히 깨줍시다.

    팁* 루디파퀘에서 상자 번호 맞추기 할때 jms라는 요상한 순서를 보실 겁니다 미리 구글링하셔도 좋고 눈썰미가 좋다면 요령껏 익힙니다.
    (3번 상자가 제일 좋습니다 빨리 뛰어가세요)


    3 - 3 Lv.50

    자쿰 퀘스트를 하실 수 있습니다.
    엘나스에서 진행가능

    1단계는 구글링! (여긴 왼쪽, 오른쪽 구별없음..)
    2단계는 인내 와 끈기
    3단계는 금니 30개로 패스(미리 준비해 갑시다)

    자쿰의 투구는 어처피 착용하실거니 기왕이면 저렙때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고확으로 구매자를 찾는글을 찾아가 당당하게 구매하거나 타이밍좋게 주변에 아는 지인이 있다면 조용히 묻어서 하나 집어옵시다.


    3 - 4 Lv.50 - Lv.80

    직업마다 추천 루트가 조금씩 다릅니다

    클래릭 - 매직클로는 이제 질렸으니 힐로 사냥하기위해 커닝시티 - 싱가포르를 지나 gs로 갑니다. 여기서 홀심을 마스터할 수 있는 81쯤까지 썩어야합니다... gs1 - gs5 - gs2 순서이고 58이상이면 gs1 바로 전맵인 mp3에서 파사도 가능합니다. 가장 많이 나가떨어지는 1차 거름망 지역입니다.

    썬콜 - 역시 gs로 갑니다 가장 좋은exp를 주는 gs2가 전기악점이라 편합니다(자리잡는건 요령껏..) 골방에서 썩는 느낌이 든다면 아랫마을(한국 민속촌)에서 퀘스트 라인을 미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lv71까지만 여기서 사냥하고 cd로 갑니다.

    불독 - gs5가 불약점입니다.
    중간에 주니어레이스나 콜드아이도 있으니 취향껏 가는걸로.. 한 마리씩 천천히 잡다 보면 가챠가 잘 나오니 이걸 위안으로 삼으면 됩니다
    lv55이후로는 딥루디로 갑니다 여기서 테디를 독방울로 사냥하는건데 미스만 안뜨면 잡을 수 있어서 물약값은 좀 들겠지만 고렙몹을 잡는거라 나쁘지는 않습니다.
    여기서부터 바이킹까지 조금씩 층을 내려가며 사냥합니다.

    팁* gs2 자리가 없고 사냥하는게 너무 질린다면 65부터 wr쩔은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65부터 가능하고 3시간 정도 받으면 70이라 지름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클래릭이라면 75이상에선 ws leech 3-4시간정도 받고 빨리 81로 갑시다
    힐로 계속 사냥해도 되긴한데 정신건강에 좋지않습니다.(저는 65 > 70 wr leech , 70 > 75 gs사냥 , 75 > 81 ws leech로 넘겼습니다.)


    3 - 5 Lv.80 - 120

    엘리멘탈 완드도 맞췄고(자시에서 저렴한 걸로 가져와서 60% 스크롤 덤프, 어차피 거쳐갈 템이니 30%를 지르는 과용을 부리지말것) 이제 딜이 좀 나올겁니다.(썬콜은 4번 필수, 불독 & 비숍은 무관)(불독은 81부터 속도가 빠른 막대사탕이나 후르트대거같은 낍니다, hp가 붙어있는 라마스테프도 나쁘지않음)

    선콜, 프리스트
    커닝시티 - 타이페이101를 통해 cd라 불리는 다음사냥터 갑니다. 애들은 딜이 쎈 대신 체력은 낮으며 루팅메소 및 장비템이 쏠쏠합니다.
    쩔받는거 처럼 렙업 속도도 엄청빠르고
    클래릭 1명끼고 2-3인파사가 기본
    돈도 짭잘해지니 조금씩 저렴한 서민형 템을 맞추거나 스크롤을 사서 직작해볼 자본이 생깁니다.

    보통 lv100까지 여기서 사냥하고(프리스트 한정으로 고렙 전사와 히메 파사도 있긴한데 cd보다 exp가 조금 좋은대신 물약이 2배로 깨집니다 or 10분에 1번씩 죽습니다)
    마나작을 시작하면서 패트리(lv 105이상)나 스켈(lv108이상) 쩔을 통해 극악인 110-120구간을 넘깁니다(110-120 구간에 돈이 모자른다면 공식디코에서 80+ 의 불독을 구해서 소림사 파사도 가능합니다! 미스트 처리된 몹을 마무리하는 식이며 크게 나쁘지는 않습니다)

    불독 - 80+ 미스트를 만땅 찍구 소림사로 갑니다. 마무리할 110~120 법사와 함께 하는것이 일반적이니 공식 디코를 애용합시다.



    3 - 6 Lv. 120

    자쿰때와 동일하게 혼테일의 목걸이를 착용 가능한 레벨입니다.
    마찬가지로 어차피 착용해야할 아이템이니
    구매할 기회가 있다면 미리 사두시는걸 권장합니다.

    변신의 비약 퀘스트를 통해 입장가능하며
    비숍인 경우 제네시스 퀘스트& 4전직 퀘스트와 병행하여
    저처럼 마뇽을 2번 잡아야 하는 불쌍사를 격지 맙시다.

    팁* 우리 법사들은 그리핀과 마뇽은 디스펠(버프해제)때문에 잡기가 매우매우 까다롭습니다.

    마뇽은 인기가 많아 채널돌다가 캠핑족이 보이면 부탁할 수 있지만 그리핀쪽은 아무도 없습니다.
    저 처럼 7, 8번 죽어가며 고생고생하지 마시고
    근격 지인 or 철판깔구 마을에 한가해보이는 고렙유저에게 부탁해봅시다.


    3 - 7 Lv. 120 - 130

    법사 광역기는 사기 스킬이지만 mp를 엄청나게 많이 소모합니다
    스킬렙이 올라갈때마다 mp100씩 더 소모되니 1에서 더 올리지말고 우선 각종 mule(버프 캐릭)을 만드는걸 추천합니다.

    hb mule (lv 41까지) - hp, mp 1.6배
    hs mule (lv 81까지) - exp 1.5배
    mu mule (lv 77까지) - meso 1.5배

    hp mule은 lv155쯤되면 마나 3만이 찍히니 선택이지만 초반에는 매우 유용
    악메라면 hs, mu 둘 다
    비숍은 mu만 필수
    여기선 비숍이 마나 소모량이 적어 유리합니다.

    빠른 렙업을 원한다면 소림사에 가서 6-9hit나는 중들을 칩시다.
    2인 파사로 해야하며 물약은 물약대로 쓰고 루팅되는것도 없지만 exp는 엄청나니 빠른 렙업을 원한다면 가도록합시다.
    이 경우는 광역기 스킬을 10정도로 올립니다.


    3 - 8 Lv.130+

    축하합니다 튜토리얼을 넘기셨습니다
    저도 지금은 이 단계인지라 이후는 모릅니다..
    이제 진짜 게임을 시작해봅시다!

    비숍 - 속성무기에 추가 혜택을 보지못하니 인트 붙어있는 6번이나 저렴한 8번에 60% 스크롤해서 사용합니다.
    아직 ulu2 1hit는 한참멀었습니다.
    제네 30& 메용20에 템도 준수해야 150이후에 가능하니 우선 cd 1hit or 검캔 1hit or 하둥 1hit를 통해 돈을 법니다. 질리면 간간히 저렙 leech (레이스, gs2등)을 팔기도 하고 skel 2hit도 팔고 하는데 그냥 mlue 키우면서 진득히 농사 하는게 낫다는걸 금방 깨닿을 겁니다.


    악메 - 130제 속성무기(불독이라면 5번, 썬콜이라면 7번 적당한거 주워옵니다. 망작이라도 사냥에는 충분하고 지금 구입 가능한 템은 어차피거쳐가야 하는템인지라 노작이라면 60% 스크롤만 합니다.)

    악메는 130부터 ulu2 1hit이 나는 축복받은 직업입니다.
    당신의 동반자 ulu2 이제 당신은 식민지 플랜테이션 노동자의 삶을 간접 체험 할 수 있습니다. 울루에서 아무생각도 하지말고 썩으세요 XD
    ulu2는 자리 경쟁이 있으니 ulu1도 애용합시다. 맵이 더 복잡해 피로도는 있지만 벌리는 돈은 ulu2와 비슷하거나 더 많습니다.

    cd보다 모든 면에서 상위 사냥터로 가장 인기있는 장소 입니다.
    leech를 파셔도 되고(hs mule 필수) 그냥 사냥만 하셔도 충분히 메소가 쌓입니다.

    시간당 가챠제외 9m 정도벌며 시간날때마다 여기서 사냥하시면서 조금씩 스펙업하시면됩니다.


    팁* 악메는 보스를 가지않아(불독이라면 엔드 스펙시 pb격수로 가능, 이경우는 서버에 손가락 꼽히니 사실 일반적이진 않음, 이게 목표면 비숍과 동일) mp 30k만 찍히면 코디라던가 고순돌 flex를 하고 다녀도 되지만 비숍은 텔에서 의문사를 줄이기위해 30k의 mp작 이후 최소 5.5k의 hp까지도 필요합니다 nx를 아낍시다..



    4. 스펙업 순서

    사람마다 시기가 다르며 정확하진 않으니 대략적으로만 보시면 됩니다.

    비숍의 스펙업 순서는 cd 1hit(lv120+) - skel 2hit or 검캔 1hit or 하늘둥지 1hit (lv130+) - ulu2 1hit(lv155+) - skel 1hit(lv 170+) - 혼테일 와이번 1hit(lv199+) 입니다.

    악메의 스펙업 순서는 ulu2 1hit(lv130+) - ulu3 1hit(150+) - petri 1hit(165+) or 5,6f 3hit(165+) - 5,6f 2hit(185+) = mini bean 2hit(lv199+)입니다.


    이상. 부족한점은 피드백 주시길
     
    • Great Work Great Work x 5
  2. OP
    OP
    comely
    Offline

    comely Red Snail

    5
    2
    16
    Dec 18, 2020
    8:08 PM
    Magician
    Unknown
    추가로 꼭 읽어봐야 할 글

    빠른 렙업을 목표로 하지 맙시다 (ex 나는 일주일안에 4차 전직을 하겠어!) - 머쉬룸 게임은 경쟁이 아닙니다.

    지급되는 투표캐시는 고정되어 있어 (6000nx/day 정도) ap reset 사용량이 렙업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며
    너무 열심히 하다 번아웃이 와서 게임을 떠나는 이가 많습니다.
    플레이 시간이 길다면 근격 부캐를 조금씩 키우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저는 4차 전직을 하는데 거의 3달이 걸렸습니다) - 아직도 nx가 부족..
     
  3. csy00177
    Offline

    csy00177 Blue Snail

    2
    0
    12
    Jan 1, 2021
    Male
    7:08 AM
    sh1tday
    Cleric
    45
    windraider leech는 72렙정도 가도 가능한가요?
     
  4. OP
    OP
    comely
    Offline

    comely Red Snail

    5
    2
    16
    Dec 18, 2020
    8:08 PM
    Magician
    Unknown
    가능 가능! 근데 그 돈이면 75부터 ws leech가 더 좋아요 위에 직업별로 다르게 걸
    설명해놨어요!
     
  5. csy00177
    Offline

    csy00177 Blue Snail

    2
    0
    12
    Jan 1, 2021
    Male
    7:08 AM
    sh1tday
    Cleric
    45
    오 답변 감사합니다. WS는 뭔가요? 시작한지 얼마안되서 영어들이 어렵네요 ㅠㅠ
     
  6. OP
    OP
    comely
    Offline

    comely Red Snail

    5
    2
    16
    Dec 18, 2020
    8:08 PM
    Magician
    Unknown
     

    Attached Files:

  7. Aligatour
    Offline

    Aligatour Slime

    21
    2
    35
    Apr 15, 2020
    7:08 AM
    Aligatour
    일단 레벨 174 불독 앜메. 153 비숍 그리고 152 닼메를 키우는 입장에서 돈버는 팁을 드리자면 틈새시장 공략이 답입니다. 그리고 MP작은 레벨 100이 아니라 레벨 50 부터 추천 드립니다 (자쿰 투구 쓰자마자 바로 추천). 몬스터링 카드 수집하시면서 레벨업 하면 나중에 피눈물 안흘립니다 ㅠㅠ.

    Ulu2 같은 경우엔 맵 구하기부터 경쟁인데다가 또 구매자분들이 많이 따지는 분들이 계서서 차라리 ULU1 이나 ULU3 같은 애매한 파밍 구간을 노리시는게 좋습니다. ULU3 같은 경우엔 쩔해주시는 분들이 적고 또 로테이션/실력에 따라서 EXP차이가 엄청나니 돈을 벌고 싶으시면 좀 애매한 구간 쩔 공략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ULU1은 잡템들과 파엘이 많이 떨어지고 ULU3는 레인디어 밀크가 떨어지니 격수 물약을 아낄수 있습니다. 특히 ULU3은 쩔 하시는 분들이 없어서 시작하시면 엄청난 돈을 만질수 있습니다 (전 ULU3 쩔만 해서 4~5일에 15억 정도 벌었습니다).

    비숍같은 경우엔 여러 선택지가 있는데 간략하게 적어보면 1. 로우레벨 쩔만 하는 비숍, 2. 쩔도 하면서 레이드 가는 비숍 3. 아예 레이드용 비숍이 있습니다.

    솔직히 돈만 벌고 싶으신 분들은 로우레벨 쩔 비숍, 즉 레벨 125 짜리+젠 3~6 정도만 찍어두시면서 Windraider/Wolf Spider 만 쩔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그나마 돈이 되는 쩔은 Jr. Wraith 인데 파워 크리스탈 팔아서 나오는 돈이지 시간대 메소 쩔 효율은 그닥입니다.

    실력에 자신있는 비숍이 아니시라면 2~3번은 비추입니다. 어짜피 비숍 쩔 자리는 이미 포화 상태고 거기다가 요즘은 샤올린 5-6/피트리 쩔 때문에 스켈리는 하락세 입니다. 거기다가 장비는 가장 비싸면서도 포화 직업이라 몇몇 길드들은 비숍을 뽑지도 않습니다. 스킬북만 해도 10억이 넘어가는데 장비까지 포함하면 메리트가 훨씬 적어지죠.

    불독은 혼테일이라도 대려가지만 (6명 팟 혼테일에선 엄청난 효율을 자랑합니다 대신 피작 필수) 썬콜은 네오 됴꾜 까지는 보스전에 대려가지 않습니다. 물론 둘다 피작과 마나작은 필수고요.

    장비는 자쿰 투구+ 데퓨티 스타 (15M 이면 삼)-> 혼테일 목걸이+알작 하신후에 싱가포르에 나오는 Scar 또는 Targa (비추) 헬멧 구하셔서 30% 짜리 4개 밖힐때까지 루팅 추천드립니다. 특히 Targa 헬멧은 인트가 17~19까지 붙지만 그만큼 괘랄한 난이도를 자랑하기 때문에 왠만해선 매일 자쿰이나 Scar 도셔서 인트작 하시는게 더 납니다.

    혼테일 목걸이를 구하셨다면 지금 입고있는 가운은 창고에 넣어두고 Starlight 라는 레벨 43짜리 법사 옷을 구하셔서 스크롤 바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Int 5가 기본으로 붙어있고 또 10 슬롯이기 때문에 10%짜리 한개만 붙혀도 이미 +10 입니다. 혼테일과 자쿰/스카/탈가 헬멧 때문에 이미 장비 조건은 다 맞추셨을테니 신발도 int 3 짜리로 바꾸면서 천천히 장비 업글 하시는 재미도 느끼실수 있습니다. 대신 장갑과 귀걸이는 사는게 더 싸기 때문에
    장갑은 토탈 매직 어택 12 (INT+ magic attack), 귀걸이는 17 토탈 매직 어택 (TMA) 짜리 사시면 됩니다. 원드는 좀 비싸더라도 불독은 175 TMA, 썬콜은 173 TMA, 그리고 방패는 메이플 방패 TMA 20+, 아니면 메이플 법사 방패 TMA 22 정도 구하시면 중상위 스펙이 될껍니다.

    여기서 원드, 법사 옷, 그리고 헬멧 빼고 다 사시는게 더 쌉니다.

    모든 격수는 피작이 필수입니다. 앜메 키우시면서 모아놓았던 장비들 (올 인트작) 꼭 격수캐에 입혀주셔야 합니다.

    중상위 스펙 맞추신후에 쩔좀 하면서 돈 모으셔서 격수 키우시면 참된 버섯라이프를 즐기실수있습니다.

    P.S 레벨 135 이상 앜메 이시면 같은 앜메 혹은 비숍 구하셔서 샤올린 1~2 또는 3~4에서 사냥하시면 155까지는 금방 업하실수 있습니다. 불독이면 텔포 하시면서 포이즌 필드 깔아놓으시면 혼자서 경치 독식도 가능 합니다. 5~6층 몹들을 메테오 3방으로 죽일 정도시라면 솔플로 한시간당 90~100M EPH 드실수 있으니 차라리 솔플 하세요.
     
    • Great Work Great Work x 1
  8. zangynh
    Offline

    zangynh Red Snail

    5
    0
    10
    Aug 20, 2020
    8:08 PM
    Beginner
    인기도 파는거 15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9. JUGiscrowd
    Offline

    JUGiscrowd Blue Snail

    3
    0
    17
    Mar 10, 2021
    Male
    8:08 PM
    좋은 팁 감사드립니다 :)
     
  10. soul2046
    Offline

    soul2046 Snail

    1
    0
    0
    Oct 23, 2021
    Male
    8:08 PM
    Iteu
    Beginner
    감사합니다 오늘 처음 시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11. RedCuracao
    Offline

    RedCuracao Blue Snail

    4
    0
    2
    Dec 30, 2022
    Male
    8:08 PM
    Redcuracao
    Night Lord
    200
    오늘 처음 시작했는데 좋은 팁 감사드립니다!!!
     
  12. imacomputer
    Offline

    imacomputer Snail

    1
    0
    0
    Jan 10, 2023
    Male
    8:08 PM
    안녕하세요 처음 시작하는 뉴비입니다
    정보가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디코방 주소좀 알 수 있을까요?
     

Share This Page